광릉추모공원

주변환경

> 광릉추모공원 > 주변환경
주변환경
광릉추모공원 주변, 아름다운 자연을 바탕으로 한 관광지를 소개합니다.
  • 광릉

    광릉은 조선 7대 왕인 세조와 부인 정희왕후 윤씨의 무덤입니다. 왕의 유언에 따라서 무덤 둘레에 병풍석을 세우지 않고, 돌방과 병석을 없애는 등 그 규모를 간소화 하였습니다. 세종의 영릉이 조선 전기 왕릉 제도를 총정리한 것이라 한다면, 광릉은 조선전기 왕릉제도상 일대변화를 이룬 상징물입니다.

  • 국립 수목원

    사계절이 모두 아름다운 국립수목원의 역사는 조선시대로 거슬러 올라갑니다. 조선 시대의 국왕 세조 시절, 자신과 왕비 정희왕후 윤씨의 능을 지금의 광릉 자리로 정하면서 주변 산림도 보호 하라고 엄격히 일렀고, 이후 숲이 보존되어 한국 전쟁도 견디어 내면서 현재까지 500년 넘게 생명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국립수목원에는 천연기념물인 딱따구리과 조류인 크낙새를 비롯하여 여러 동·식물이 서식하고 있으며, 서식하는 식물의 종류는 900여 종에 달합니다. 정부에서는 천연기념물 제197호인 크낙새 서식지인 국립수목원 일대를 천연기념물 제 11호로 지정하여 보호하고 있습니다.

  • 광릉 컨트리클럽

    철마산의 수려함과 백운계곡의 청량함을 안고 울창한 삼림속에 자리한 광릉컨트리클럽은 크낙새 소리를 벗하며, 탁트인 필드와 드라마틱한 레이아웃이 돋보이는 '금계포란'의 명당입니다. 특히 서울 어디서나 30~40분 거리로 쉽게 도착할 수 있으며, 30만평 규모의 천혜의 자연환경에 18홀로 구성된 컨트리 클럽 입니다.

  • 베어스 타운

    광릉공원묘원에서 5분거리에 위치한 베어스타운 리조트는 서울 근교의 대단위 종합 레져타운으로 국제스키연맹(FIS)공인 슬로프를 보유하고 있는 도시근교형 스키장입니다. 어린이를 위한 눈썰매장과 초보자를 위한 광장형 슬로프 리틀베어(경사도 8도, 길이 600, 폭 65m)가 마련되어 있어 스키를 처음 접하는 초보자라도 안심할 수 있으며 국제스키연맹(FIS)이 공인한 88챌린저 슬로프를 포함, 총 10면의 스키 슬로프와 시간당 15,200명의 스키어를 수송할 수 있는 리프트 8기가 설치되어 있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 서운동산

    광릉추모공원의 맞은편에 위치한 서운동산은 대한민국 관광농원 제 1호로서 5만여 평의 넓은 부지의 다양한 휴식과 레저를 즐길 수 있는 가족공원입니다. 가족나들이를 즐기기에 적합한 자연공원으로서 아름다운 호수정원, 잘 가꾼 테마정원, 펜션, 웰빙 가든 레스토랑 등의 시설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광릉추모공원 이용 고객께서는 서운동산 이용 시 할인 혜택을 드리고 있어 더욱 부담없이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top